메이플 신규 직업 칼리 소개

안녕하세요 징거미입니다.

 

오늘은 넥슨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클래스 '칼리'에 대하여 소개드리겠습니다.

 

칼리 소개

 

 

 

칼리는 2023년 1월 19일 SAVIOR 업데이트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낭만풍수사 라라 출시 이후 1년 반만에 추가된 직업입니다,

또한 아델 이후 3년만의 레프 신규 직업이며 호영 이후 3년반만에 추가된 도적 직업입니다.

아크 이후의 신규 직업은 남성과 여성이 번갈아 나오다가 이례적으로 2회 연속으로 여성 캐릭터로 등장하였습니다.

하이레프 사제 출신의 직업으로서 레프군에서 이탈한 아크와 마찬가지로 초월자 제른 다르모어 진영의 인물이 반기를 들고 직업이 된 두 번째 사례입니다.

칼리 장점

뛰어난 기동성

4차 스킬인 인새니티 III를 배운 후의 보이드 러쉬는 무려 3번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에다가 공격 기능까지 존재합니다.

게다가 아츠 : 크레센텀으로 쿨타임을 초기화 하면 3번을 더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동성이 좋은 만큼 사냥터를 휩쓸 수 있고 보이드 러쉬 원킬이 난다면 더 많은 마릿수를 챙길 수 있으며 보스전에서도 이를 활용해 각종 패턴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칼리는 원래 윗 점프가 기본으로 있는데, 보이드 러쉬는 무려 여덞 방향으로 세 번이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모두 어지간해서 공격을 맞출 수 있고 이로 인해 타 직업에 비해 더 섬세하고 창의적인 사냥 빌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쉬운 육성 난이도

 

칼리는 추가적인 스토리 없이 2차 이후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스토리에 구애받지 않고 사냥을 통해 버닝 시즌이나 메가 버닝 부스터로 140/200을 만들기 수월합니다.

칼리의 운용 난이도는 높지만 이는 주로 보스전에서 부각 되는 점이고 사실 4차 기준 기본 스킬도 준수하고 스플릿은 상당히 광범위한 광역기입니다.

 

칼리 단점

다수의 몬스터에만 좋은 스킬

특유의 기동성과 스킬의 광범위는 사냥에서 굉장히 좋지만 문제는 칼리의 경우 단일 타겟을 공격하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보이드 러쉬도 빠르게 지나가며 범위 내의 적을 모두 공격하는 방식이라 사실상 회피를 하면 회피 방향에 있던 엉뚱한 적 이맞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때문에 비록 잡몹이 많은 시그너스, 루시드 등에서는 좋을지 몰라도 혼테일의 머리, 카오스 피에르 등 여러 개체나 부위가 따로따로 피격 판정이 있는 경우는 힘듭니다.

높은 운용 난이도

캐릭터 설명에는 난이도가 4로 되어있습니다.

칼리의 '도적 계열+높은 기동성+연계형 스킬'이라는 운용 방식에서 알 수 있듯이 애시당초 초보가 다루기 어려운 캐릭터라는 의미입니다.
'칼리'라는 직업은 캐릭터의 속도를 감당하면서 공격각과 회피각을 재는 동시에 재사용 대기시간까지 염두해야 하므로 타 직업 보다 높은 숙련도를 갖추어야 하기에 진입 장벽이 있습니다.

 

이상 메이플스토리 신규클래스 칼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